수강후기 목록보기


천체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어요 (서울대 치의예과 성희윤)

등록일 : 2019-07-29

1. 박선 선생님을 알게 된 계기

지구과학을 공부해야겠다고 결정하고 나서 어느 선생님 강의를 들을지 고민하다가 학교 선배님들한테 지구과학 선생님 추천을 받았습니다. 선배님들이 말씀하시면서 선생님들의 특징을 알려주셨는데 그 중 저에게 맞는 선생님 몇 분을 추려서 직접 학원 사이트에 들어가서 추천받은 선생님들의 해설 강의들과 맛보기 강좌들을 들어보았습니다. 박 선 선생님은 설명하실 때에도 기본적인 내용도 빠뜨리지 않고 설명해주셨고, 판서도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박선 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2. 지구과학1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특히 취약한 부분은 어떤 점일까요?

놓치기 쉬운 개념들과 원리라고 생각합니다. 박선 선생님께서는 수업시간에 항상 기본적인 것부터 생각하자, 기본 개념부터 적용해보자라고 하시면서 아무리 어려운 문제라도 차근차근 단계별로 설명해주십니다. 지구과학은 원리의 이해와 일부 암기가 바탕이 되어야 풀 수 있기 때문에 개념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스스로 공부를 하다가 보면 문제를 푸는데 급급해지기 마련인데 박선선생님의 커리큘럼을 잘 따라가다 보면 가장 취약해질 수 있는 부분인 개념은 확실히 잡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3. 박선 선생님 강의를 어떻게 활용하였나요?

매년 고3을 가르치시는 선생님으로서 어느 시기에 어느 부분이 학생들에게 필요한지 가장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저는 박선 선생님의 1년 커리를 모두 들었습니다. 저는 현강을 들었고, 숙제는 조금이라도 헷갈리는 부분이 있으면 해설까지 읽으면서 꼼꼼하게 항상 다 했습니다. 그리고 정말 귀찮을 정도로 매일같이 선생님께 질문을 했는데 선생님께서 응원의 말씀도 많이 해주시고 무엇보다 설명을 이해가 갈 때까지 친절하게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선생님께서 직접 만드신 책과 모의고사로 문제도 풀고, 오답과 복습을 했고 파이널 가까이 되어서는 그동안 정리해 두었던 개념과 문제들을 다시 보는 등 나눠주신 자료를 모두 제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백야, 천신300, EBS 재해석, 코어특강, 너만의 ox, 마보책 등 모두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박선 선생님께서 가장 공을 들여서 만드신 백야 개념교재를 정말 많이 활용했습니다. 교과서를 참고해서 만드셨기 때문에 가장 믿을 만한 교재였고, 웬만한 설명들이 그 교재 한 권에 다 쓰여 있었기 때문에 지구과학 공부를 할 때면 그 교재를 옆에 펼쳐두고 계속 참고했습니다.

천신 300제 교재는 저에게 천체에 대한 자신감을 안겨준 책인데요. 문제가 정말 많고 어려운 문제도 있어서 처음에 풀 때는 힘들었지만, 그 책을 다 풀고 나면 천체 실력이 오르지 않는 게 이상할 정도로 저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되는 책이었습니다.

너만의 ox교재 또한 오고 가면서 자투리 시간에 순간순간 잊혀 가는 개념들을 다시금 떠올릴 수 있어서 개념정리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른 책들도 마찬가지로 큰 도움이 되었고 빠뜨리지 않고 교재를 한 권씩 마무리 해가다 보면 지구과학에서 좋은 점수 얻을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4. 각종 모의고사는 지구과학1 만점에 필수적인 요소인가요?

다른 친구들이 시중에 있는 사설 모의고사를 가리지 않고 막 풀고 있을 때도 저는 박선 선생님 모의고사 하나만 풀었습니다. 박선 선생님 모의고사와 풀었던 숙제, 교재에 있던 문제들을 개념정리하고 복습하고 오답하는데 시간을 충분히 할애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설 모의고사를 푸는 것이 공부의 양을 채우는 느낌이 들어서 기분은 좋을지 모르겠지만, 좀 더 검증되고 확실한 박선 선생님 모의고사 하나만 풀어도 절대 지구과학1 만점에 부족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5. EBS는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은가요?

EBS 교재는 반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아는 문제여도 보기와 선지 하나하나 정독해가면서 다시 읽고 풀다 보면 알고 있었다고 생각한 내용도 생소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내신을 위해 한번 풀어보는 것 뿐만이 아니라 EBS에 있는 모든 내용을 자신이 완벽하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계속 보는 것이 좋습니다. EBS를 보다가 헷갈리거나 생소하게 느껴지는 부분을 표시해가면서 읽으면 내신 공부할 때도 도움이 되고 모의고사나 수능을 보기 전에 다시 복습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6. 지구과학1을 선택한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지구과학이 쉽다는 말만 듣고 지구과학 공부를 다른 과목보다 만만하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자칫 방심하면 기본부터 흔들리기 때문에 꾸준히 반복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교과서와 개념책을 여러 번 읽으면서 개념을 탄탄히 다지고 한 문제를 풀더라도 제대로 집중해서 완벽히 풀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구과학을 공부하고 있는 모든 수험생들 파이팅~~!